사람들이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에 관심 있는지 궁금하여 베스트셀러 순위를 보았습니다. 특히 소설이 읽고 싶어 소설 베스트셀러 순위를 예스 24에서 살펴보았는데, 요즘 책들이 사랑받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설 베스트셀러 순위
3월 소설 베스트셀러 순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소년이 온다(한강)
2. 스토너(존 윌리엄스)
3. 모순(양귀자)
4. 급류(정대건)
5. 채식주의자(한강)
6. 작별하지 않는다(한강)
7. 봄밤의 모든 것(백수린)
8. 이처럼 사소한 것들(클레어 키건)
9.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한강)
10. 데미안(헤르만 헤세)
3월 소설 베스트셀러 순위에 든 책들을 살펴보면 2024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한강 작품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받은 작가의 작품이기에 자랑스러우면서 관련 소설을 읽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모순>은 작가 양귀자 작품으로, 초판이 나온 지 15년이 흘렀지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소설 속 행간의 의미를 깨우치기 위해 여러 번 읽기를 자처하는 소설 <모순>은 모순투성인 삶을 바라보고 이해해야하는지 우리에게 큰 숙제를 주기도 합니다.
<급류>는 소설가 정대건의 두 번째 장편소설로, 오늘의 젊은 작가 시리즈 40번으로 출간되었습니다. <급류>는 저수지와 계곡이 유명한 지방도시 '진평'을 배경으로, 열일곱 살 동갑내기인 도담과 해솔의 마남과 사랑을 그린 소설입니다.
베스트셀러 순위
3월 국내도서 베스트셀러 순위에 든 책을 살펴보겠습니다.
1. 사카모토 데이즈 20 트리플 특전판(스즈키 유우토)
2. 소년이 온다(한강)
3. 스토너(존 윌리엄스)
4. 초역 부처의 말(코이케 류노스케)
5. 듀얼 브레인(이선 몰릭)
6. 어른의 행복은 조용하다(태수)
7. 2025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2,3급) 상
8. 모순(양귀자)
9. 2025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2,3급) 하
10. 하루 한 장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 노트
국내도서 베스트셀러 순위 1위에는 예약 판매 중인 만화 <사카모토 데이즈 20 트리플 특전판>이 보입니다.
넷플릭스 티비에 애니메이션으로 방영하고 있으며, 이제 만화로 출간 예정입니다.
코미디 킬러 액션 만화로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어, 평소 만화책을 좋아하시면 눈여겨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보았던 소설 베스트셀러 도서들도 많이 보이며, 그 외에
<듀얼 브레인>은 AI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도서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최태성의 <한국사 능력시험> 도서는 꾸준히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누적 도서 판매 부수만 380만 부라고 하니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하루 한 장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 노트> 꽤 오랫동안 베스트셀러 순위 안에 있는 도서입니다. 스마트폰을 특히 많이 사용하는 요즘 시대에 필사에 대한 사람들의 니즈를 많이 반영한 책인 것 같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베스트셀러 순위 안에 있는 도서를 살펴보았으며, 소설 베스트셀러 순위 및 국내도서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를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도서들이 있다면 새롭게 베스트셀러 순위 안에 들어온 도서들도 보였습니다. 이중에 여러분의 관심 또는 눈길을 끄는 책이 있다면 한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