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폭삭 속았수다 뜻 작가 등장인물

by thesky125 2025. 3. 29.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폭삭 속았수다> 요망진 애순과 팔불출 관식의 모험 가득한 실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드라마입니다. 아름다운 제주도 풍경과 탄탄한 스토리로 눈물샘을 자극합니다. 이에 제주 방언 폭삭 속았수다 뜻 작가 당장인물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폭삭-속았수다

폭삭 속았수다 뜻  작가

폭삭 속았수다 뜻은 제주 방언으로 '매우 수고하셨습니다.' 또는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는 정말로 상대방의 노고를 인정하고 격려하는 따뜻한 표현입니다.

 

제목부터 따뜻한 폭싹 속았수다 작가는 임상춘으로, 자신의 신상을 철저히 비공개로 유지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폭삭 속았수다 작가 임창춘은 필명 때문에 남성 작가로 오해를 받지만, 여성 작가이며, 생각할 상想과 넉넉할 춘賰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7년 <쌈, 마이웨이> 제작발표 당시 의도치 않게 30대 초반 여성으로 밝혀졌고, 본인은 '성별도 나이도 없는 작가가 되고 싶다'며 추가적인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동백꽃 필 무렵도 집필했으며, 2020년 백상예술대상도 수상했습니다.

 

 

 

폭삭 속았수다 등장인물

폭삭-속았수다-등장인물

 

폭삭 속았수다 등장인물을 살펴보면 아이유는 애순의 어린 시절과 그녀의 딸 금명의 어른 시절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두 캐릭터의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어 드라마의 몰입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박보검은 관식으로서 애순을 향한 일관된 사랑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시대 배경은 1960년대부터 2025년 최근까지로 엄청 긴 호흡으로 부모 세대의 헌신과 자식 세대의 꿈을 조화롭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애순 엄마는 6·25 전쟁 고아로 전국을 떠돌다가 18살에 제주에 와서 물질을 배우게 되었으며,

 

첫 직선제 대통령 선거,  급격한 산업화, IMF 외환위기, 현대 사회의 여러 굵직한 사건들을 겪으면서

 

주인공과 주인공 주변 등장인물들의 삶에 일어나는 변화들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더욱 많이 이끌어내는 것 같습니다.

 

폭삭 속았수다 등장인물은 사실은 그 당시 시절을 살아왔던 우리의 모습을 그려내어 더욱 감동을 주는 것은 아닌가 생각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폭삭 속았수다 뜻, 폭삭 속았수다 작가 그리고 폭삭 속았수다 등장인물가지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아름답고 따뜻한 드라마가 찾아와 삶에 온기를 불어넣어 주고 간 것 같아 드라마를 시청하는 시간이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